HOME  >  연수원소개  >  연수원장 인사말
 
 

title

수의계속교육(Veterinary Continuing Education)은 학문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기술을 연마함으로써 환자에게 제공하는 치료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현장의 최전선에 머물고자 하는 수의사에게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기술, 연구 및 트렌드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시대에서 유익하고 실용적인 계속교육을 찾고 단순히 배우는 것뿐만이 아니라 배운 것을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수의사의 역량 강화 전략 중 하나일 것입니다.

선도적인 해외 수의학 교육기관과 단체들은 여러 분야에서 현장, 온라인, 컨퍼런스와 같이 다양한 계속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또한 수의사의 전문성 향상과 사회적 역량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수의학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수의학 교육을 내실화하고 연구 인프라와 진료시스템 선진화를 통한 수의학 전문가 양성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하며 그 일환으로 2013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설 수의학교육연수원을 설립하고 수의학 전문계속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수의학교육연수원은 수의사를 위한 수준 높은 수의계속교육 뿐만 아니라 동물매개활동/치료와 같은 수의학 관련 분야 종사자의 전문계속교육과 동물복지교육과 같은 교양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동물 관계에 대한 대중교육을 목표로 합니다. 수의학 전문가로서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받고 역량을 기르는 것은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이 있는 수의학 공동체로 나아가는 길일 것입니다.

본 연수원이 수의사와 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최고의 수의전문계속교육을 제공하고 사회의 수의학 발전에 힘 쏟고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수의학교육연수원장 성제경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