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이하“연수원”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연수원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란 연수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연수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연수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연수원은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 학칙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 학칙 등을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연수원의 서비스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무정지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연수원은 필요시 교육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신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연수원은 컴퓨터 등 전기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자연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의 학칙 등이 변경된 경우 연수원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연수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연수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제7조 제2항에 의거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으며, 제7조 제4항에서 명시한 기간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연수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연수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연수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연수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연수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연수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고, 이후 발생한 결과에 따른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연수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연수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4.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음란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연수원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인 경우 연수원은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다만, 교육수료 이력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 학칙 등에 따라 교육수료 이력은 별도 보관합니다.
④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상실된 이용자가 재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정보를 2년 간 별도 보관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연수원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연수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동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연수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연수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소속기관
4. 희망ID
5. 비밀번호
6. 전자우편주소
7. 이동전화번호
② 연수원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연수원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교육수료 통보를 위하여 타 부서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공문을 송부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연수원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연수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연수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연수원의 의무)
① 연수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연수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연수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연수원에 통보하고 연수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연수원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
4. 연수원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연수원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연수원의 프로그램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연수원이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연수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연수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연수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연수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분쟁해결)
연수원은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의 분쟁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