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가입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이 약관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이하“연수원”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연수원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① “이용자”란 연수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연수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연수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연수원은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 학칙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 학칙 등을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연수원의 서비스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무정지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연수원은 필요시 교육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신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① 연수원은 컴퓨터 등 전기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자연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의 학칙 등이 변경된 경우 연수원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연수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연수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제7조 제2항에 의거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으며, 제7조 제4항에서 명시한 기간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연수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연수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연수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연수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연수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연수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고, 이후 발생한 결과에 따른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연수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연수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 3.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4.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음란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연수원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인 경우 연수원은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다만, 교육수료 이력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 및 서울대학교 학칙 등에 따라 교육수료 이력은 별도 보관합니다.
  • ④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상실된 이용자가 재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정보를 2년 간 별도 보관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연수원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연수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동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연수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 ① 연수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성명
  • 2. 생년월일
  • 3. 소속기관
  • 4. 희망ID
  • 5. 비밀번호
  • 6. 전자우편주소
  • 7. 이동전화번호
  • ② 연수원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연수원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교육수료 통보를 위하여 타 부서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공문을 송부하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연수원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연수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 ⑥ 연수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연수원의 의무)

  • ① 연수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연수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연수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연수원에 통보하고 연수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연수원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
  • 4. 연수원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연수원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연수원의 프로그램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연수원이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연수원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연수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연수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연수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분쟁해결)

  • 연수원은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의 분쟁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3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 시행일: 2014년 3월 25일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가. 서비스 제공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의 소개 및 공지사항, 교육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증명서발급(교육 수료증) 등의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민원처리 등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개인정보 파일명 : 회원정보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아래 정보 별로 각 각 동의를 받습니다.
  • ∙ 필수정보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필수연락처, 가입인증정보
  • 다. 수집 방법

  • ∙ 홈페이지 회원가입란에 마련된 개인정보 입력란에 회원 본인이 직접 입력
  • ∙ 서면양식, 전화/팩스,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제2조(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와 같이 수집한 개인정보는 아래에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이용하며, 회원탈퇴 요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철회가 있는 경우는 즉시 파기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위탁을 하고 있지 않을 경우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3.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의 요청은 '회원정보수정' 및 '회원탈퇴' 등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겠습니다.

    5.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6. 단,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 준수를 위해 불가피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내부방침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반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수의과대학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담당부서 : 수의학교육연수원

    ∙ 성명 : 유별라

    ∙ 전화번호 : 02-880-1184

    ∙ 이메일 : vetedu@snu.ac.kr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1566-0112 (http://www.neta n.go.kr/)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